지금의 나는 노력이 부족했던 것일까? 방법이 틀렸던 것일까?
오늘도 반성하며 또 다른 자기계발을 시작하고 있지는 않는가?
평생교육받아야 하는 시대는 맞는데, 자기계발 무한반복 한다고 인생이 달라질까?
문득 이런 의문이 들었고, 안지현 작가님을 만나게 되었다.
격하게 공감하고 나의 과거를 회상하며,
내 인생에서 진정한 나의 이야기를 시작하려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런 사람들 주목!
<자기계발>을 하면서도 률안감을 떨쳐내지-못하는 사람
자기계발 하는 사람들을 보면 끊임없이 새로운 것을 주구합니다. 마르지 않
을 것만 같은 순수한 열정은 언젠가부터 경쟁 가운데 보여주기식이 자기계발이 되었습니다. 그때부터 목적을 잃고 오직 트랙을 맴도 는 무한 레이스만 반복하게 됩니다. 이 책은 자기계발의 함정에 빠져 애조 목표했던 방향을 잃은 분들이 읽어야 할 책입니다.
끊임없이 새로운 <자기계발>을 찾아 헤빼는 <자기계발> 유목민
자기계발은 돌고 듭니다. 10년 전의 내용과 지금의 내용이 다를 바가 없습니다. 말에 현혹되고 과장된 숫 자에 휩쓸리며 여기저기‘성공'이란 말을 쫒아다니는 분들이 많습니다. 손에 잡히는 것 없이 늘 자기계발 에 마음만 바쁜 분들이 읽어야 할 책입니다.
건강한 <자기계발>을 원하는 사람에게 추천합니다.
자기계발은 시작이 중요합니다. 분위기에 휩쓸리지 않고 자신의 문제를 정확히 진단하고 거기에 맞줘 계 획해 가는 게 중요합니다. 자기계발을 시작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이 책은 시행착오를 줄여줄 도구가 될 것입니다.
<저자 소개>
닥치는 대로 배우는 프로자기계발러였다.
현재는 절제 된 배움을 실천하며 ‘자기다움’을 만들어가고 있다.
저자는 18년차 경찰공무원으로 안정된 직업을 가졌음에도 늘 불안했다. 수년간 일과 육아 그리고 자기계발까지 완벽하게 해나갔지만, 어느 날 ‘자기’라는 실체가 빠진 삶과 마주하게 된다. 두려웠고 허망했다. 거대한 조직 속에 참을 수 없이 가벼워진 자신의 존재를 되찾기 위해 매달린 자기계발에서 조차 타인의 존재를 빛나게 하는 조연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그녀는 멈췄다. 그리고 생각한다. ‘왜 배우는가?’
배움의 열정이 ‘불안’에서 시작된 것임을 인지한 그녀는 불안을 부추기는 세상의 허울들로부터 자신을 지키기로 했다. 자신을 너무나 사랑하기에 진정으로 자기 삶을 살고 싶은 동시대 우리의 ‘나’를 위로하고 응원하고자 이 책을 집필했다.
강연신청 저자 이메일 dkswl712@naver.com